여행으로 딥-다이빙

여행과 프리다이빙에 대한 글을 포스팅 합니다.

  • 2024. 5. 22.

    by. 알LOHA

    목차

      반응형

      푸켓-프리다이빙
      푸켓-프리다이빙

       

      안녕하세요. 오늘은 푸켓에서 무조건 니모를 볼 수 있는 '수린섬'에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저와 남편은 처음 푸켓으로 여행지를 선정했을 때부터 니모를 보고 싶어서 수린섬에는 꼭 가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특히, 수린섬은 1년에 방문할 수 있는 날이 정해져 있는 국립공원이기에 놓칠 수가 없었죠. 이 포스팅에서는 수린섬 투어 진행 과정, 수린섬 프리다이빙 주의 사항, 니모를 볼 수 있는 곳에 관하여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 수린섬이란?

       

      수린섬-투어
      수린섬-투어

       

      매년 11월부터 4월까지만 방문할 수 있는 태국의 국립공원으로 개인이 방문하기는 어렵고, 왕복 픽업 서비스가 포함된 현지 여행사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스피드보트를 약 1시간 30분 정도 타고 이동하여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수중환경이 매우 아름다워 이동거리가 만만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다녀오기에 절대 후회가 없는 그런 아름다운 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수린섬 투어 진행 과정

      수린섬 투어는 기본 일일투어부터 1박 2일, 2박 3일 보낼 수 있는 투어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저와 남편은 일일투어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일일투어 진행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린섬-투어-씨스타
      수린섬-투어-씨스타

       

      새벽 6시에 픽업이 이루어지고, Baan Nam Kem 선착장에서 간단한 스낵을 먹을 수 있는 시간이 1시간 정도 여유롭게 주어집니다. 이 시간 동안 오늘 함께 투어할 사람들이 모이게 됩니다. 그리고 9시 정도가 되면 색깔이 있는 팔찌를 제공해 주시는데 이 팔찌 색깔로 오늘 함께 조인 투어할 사람들을 알 수 있으니 절대 잃어버리면 안됩니다. 그리고, 배멀미가 있든 없든 간단한 스낵 먹을 때 멀미약도 있는데 한사람당 2개 정도 챙기셔서 갈 때 한알, 올 때 한알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투어는 마이리얼트립 사이트에서 예약했고, 현지 여행사인 '씨스타'에서 진행하는 수린섬 원데이 투어를 진행하였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보시면 예약하실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푸켓 수린섬 투어 - 수린섬 원데이 투어 [씨스타] - 마이리얼트립 (myrealtrip.com)

       

      푸켓 수린섬 투어 - 수린섬 원데이 투어 [씨스타]

      Baan Nam Kem pier 에서 스피드보트로 약 1시간 30분여 떨어져 있는 수린섬으로 떠나요. [이 투어의 매력포인트!] - 총캇만(Chong Kard ) 에서 아름다운 해변에서의 자유시간 아오총캇 (Ao Chong Kard)에서 점

      www.myrealtrip.com

       

       

      반응형

      3. 수린섬 프리다이빙 주의 사항

      시밀란섬 갔을 때는 프리다이빙용 롱핀(리더핀)을 들고 이동할 수 있었는데, 수린섬은 수심이 깊지 않아서 산호 보호를 위해 롱핀 자체를 금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가져갔던 롱핀을 안내 데스크에 맡기고 무료로 스노클링용 오리발(숏핀은 아닙니다.)을 대여하였습니다. 수린섬 투어 가시는 분들은 롱핀을 숙소에다 두고 나오시길 바랍니다. 

       

      또한, 픽업 차를 탈 때 기사분께서 번호가 적힌 종이를 주시는데 이 번호를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여행사에서는 이름 대신에 이 번호로 사람을 부르거나 호텔 드랍시 확인하는 등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번호를 잊어버리시면 조금 난감합니다.

       

       

      4. 수린섬 투어 시작

      1) Moken Village 바다집시마을 방문

      수린섬-바다집시마을
      수린섬-바다집시마을

       

      처음 방문하는 곳은 Moken Village라는 바다집시마을입니다. 원래 수린섬 곳곳에 사람들이 모여 살았었는데 2004년 태국 쓰나미가 왔을 때, Moken Village에 있는 사람들만 피해가 없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 수린섬에 있는 사람들은 Moken Village에 큰 마을을 형성했고, 우리는 이 마을을 바다집시마을이라고 부른답니다. 이 마을에서는 주민들이 예쁜 목걸이와 팔찌를 팔고 있는데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하게 팔고 있으므로 현금 챙겨가셔서 여기서 많이 득템 하시길 바랍니다!

       

      수린섬-집시마을
      수린섬-집시마을

       

      2) Mae Yai Bay에서 스노클링

      다음으로 니모 빌리지(Nemo Village)라고 하는 Mae Yai Bay로 이동합니다. 1월 중순 태국 날씨는 많이 더워서 얼른 물에 들어가고 싶었습니다. 니모를 볼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설레서 바닷 속으로 풍덩 했습니다.

       

      수린섬-니모-프리다이빙
      수린섬-니모-프리다이빙

       

      수린섬에 살고 있는 니모는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내 생애 니모를 보는 날이 올 줄이야! 그리고 정말로 수심이 그렇게 깊지 않았습니다. 아마 제일 깊은 곳이 2.5m정도에서 3m 되었던 것 같습니다. 프리다이빙을 배웠기에 니모를 보러 다이브 해봅니다.

       

       

       

      수린섬-니모

       

      이렇게 니모를 만나니 너무 감격스러웠습니다. 가까이서 보니까 정말 귀여워서 아직도 눈에 생생하게 아른아른 거리네요. 니모를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수린섬 투어는 정말 그 가치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3) Mai Ngam 비치 자유시간

      그리고 Mai Ngam 비치로 이동해서 점심 식사 후에 자유시간이 제공됩니다. 점심식사는 그럭저럭 먹을만 했고, 여기서 판매하고 있는 디저트로 아이스크림이 있는데 아무래도 밖에서 들어온 거라 조금 비싸더군요.

       

       

      점심먹고 이렇게 아름다운 해변에서 사진도 찍어보세요. 바다가 너무 아름답고 날씨도 좋아서 1월에 태국여행 오신다면 수린섬 투어는 무조건 필수로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또 가고 싶은 수린섬. 

       

       

      4) Bon Bay 스노클링

      마지막으로 Bon Bay에서 스노클링이 진행됩니다. Bon Bay 스노클링 포인트는 산호가 정말 너무너무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마치 사람이 만들어 놓은 것 처럼 정말 '작품'을 감상하는 기분까지 들더라구요. 이렇게 아름다운 산호는 하와이, 나트랑, 코타키나발루.. 어느 그 아름답다는 해변들보다 더 아름다웠습니다.

       

      수린섬-일일투어
      수린섬-일일투어

       

      사진으로만 보니까 아쉬울 것 같아서 영상도 같이 첨부해 드립니다. 영상 확인하시면서 같이 바닷 속을 한번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수린섬-프리다이빙

       

       

      이 아름다운 바닷 속에서 프리다이빙도 했어요. 이 포인트에서 니모는 발견하지 못했지만 아름다운 산호와 형형색색 예쁜 물고기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알차고 행복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수린섬-프리다이빙

       

       

      오늘은 이렇게 1월 중순에 다녀왔던 태국 수린섬 투어 이야기를 들려드렸습니다. 수린섬 프리다이빙은 비록 롱핀으로 자유롭게 다니지는 못하지만 업체에서 무료로 대여해주는 오리발로도 충분히 프리다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수영을 못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해주시고 수린섬에서 아름다운 니모와 산호를 관람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2024.05.23 - [해외 여행] - 푸켓 시밀란섬 프리다이빙, 마이리얼트립 현지 여행사 씨스타 일일 투어 후기

       

      푸켓 시밀란섬 프리다이빙, 마이리얼트립 현지 여행사 씨스타 일일 투어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푸켓 시밀란섬으로 프리다이빙 다녀온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마이리얼트립으로 예약하여 현지 여행사 씨스타를 이용하였는데요.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고 아름다운

      travel.pomeloha.com

       

       

       

       

       

      반응형